홍보센터 RCK뉴스
[인터뷰기사] 라이트커넥트코리아 영업부, 이종욱 과장
Admin 2012-03-30 14:01 2373

 
다른 곳을 돌아보기보다는 자신의 길을 조용히 걸어가는 것에 더 익숙해진 PLM 업계에 조금은 시끄럽고, 때로는 치열하고, 때로는 화기애애한 라이트커넥트코리아(http://www.rckorea.net, RCK코리아)가 어느날 짜잔~ 하고 나타났다. 기업 이미지에 맞게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페이스북으로 SNS로 연신 새로운 소식들을 퍼나르는…. 라이트커넥트코리아 박수진 CEO의 도전적이면서 친근한 나서기(?)에 소셜 드림팀을 구성하면서 하나로 똘똘 뭉친 라이트커넥트코리아 식구들의 활약 또한 만만치 않다. '품절남'을 선언한 이종욱 과장을 만나 파이팅! 할 수밖에 없는 라이트커넥트코리아의 1주년과 또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 최경화 편집국장 kwchoi@cadgraphics.co.kr
 
라이트커넥트코리아의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종욱 과장은 캐드, PLM과 같은 경력은 많지 않다. 인텔 총판과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에서 근무하다가 중국 FUDAN University에서 MBA를 공부하면서 박수진 대표와 인연을 맺은 그는 하드 트레이닝을 통해 영업에 필요한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초창기에는 사내에서 집중적인 트레이닝을 하기도 했지만 영업사원에게 가장 큰 선생님은 고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이 저에게 시장의 니즈를 가르쳐주고 시장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 그리고 심지어 저희가 생각하지 못했던 제품 활용법까지도 아이디어를 주니까 가장 큰 스승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는 라이트커넥트코리아에서 SAP의 제품인 Visual Enterprise Solution의 영업을 담당하고 있다. 목포, 거제, 사천, 창원, 울산, 포항 등 우리나라에서 제조업이 있는 곳이라면 어떤 곳이든 달려간다. 최근에는 중공업, 자동차, 항공, 국방 관련 업체들을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하고 있다.
그가 주로 하는 역할은 Visual Enterprise Solution을 활용한 기업 내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 어떤 것인지를 인지시키고 이를 활용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다.
`지난 해 초까지만 해도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개념을 이해시키는 것이 힘들었지만 올해부터는 이미 많은 업체에서 이런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개념을 이해시키고 활용 방안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이 보다 편해진 것 같습니다.`라고 이종욱 과장은 말한다.

[출처] 캐드앤그래픽스 링크
IP : 14.32.63.xxx